티스토리 뷰

DC comics/썰

주식마스터 김티미 썰

ㅁㅁㄹ 2020. 12. 15. 11:54

뜬금없긴 한데 어렸을 때부터 주식마스터한 팀이 보고 싶다 마치 라잌 열두살에 부자가 된 키라처럼...

계기는 드레이크가에서 아빠가 컴터에 주식창 틀어놓고 잠시 어딜 갔는데 팀이 차트 실시간으로 오르락내리락 하는거 신기해서 관찰한 것에서 시작함
잭이 돌아와서 주식창 쳐다보는 아가팀보고 우리 팀 누굴 닮아서 벌써부터 경제에 관심을 가지나~ 이러는데 팀이 잭에게 아빠 차트가 왜 오르락내리락하는거야? 이러고 질문하고 잭이 대답하면서 아가팀의 끝없는 질문공세가 시작된다.. (잭: 팀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 아빠 일해야하니까 이제 올라가렴 / 팀: 네에) 이날이 시작이었던 거시다

주식에 관심가지는 팀의 질문공세에 시달린 잭은 팀에게 모의투자를 할 수 있게끔 해줬음 그리고 결과는 당연히 뭐다? 빨간불 투성이다~(상승하면 빨강, 하락하면 파랑임) 가상시드머니 5천으로 시작했는데 일주일 안 되어서 5백 번 팀을 보며 잭은 느꼈지 우리 아들... 이건 신이 내린 재능이야...!!

팀 다양한 회사의 주식차트들 분석하면서 주식차트의 흐름 익히고 뉴스 보면서 저기 오르겠네 추측하고 나중엔 분명 떡상할 신설기업들 막 찾아내고 그러면서 점점 세계 경제의 정서를 파악해버리는 거임... 그치만 아직 넘 어려서 그래도 걱정이 되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모의투자임 이때를 한 7살이라고 칠까ㅋㅋ

1년 후 8살부터 시드머니 천 가지고 실전투자 들어가는 팀 보고싶다 티미.. 주주인거임.. 우선 빠르게 돈을 불리고자 단타로 시작하지만 금방 돈 불리고선 적절히 우량주에 장타도 넣고 스윙도 하고 다양하게 할듯 그치만 스릴넘치는 단타도 재밌기 땜에 단타도 가끔 할듯 /팀: 오늘은 가볍게 외식값정도 벌었다^^*(n0만원대)

ㅋㅋㅋ아니 암튼 이러면서 나중에 학교 다닐 때도 틈틈히 경제뉴스랑 신문 챙겨보고 공부는 끝이 없으니 가끔 학교에서 차트 들고 분석하는데 옆에서 친구들은 "와 팀 너 벌써 그래프 배워??(초롱초롱)" 이러고 팀은 딱히 정정안함 "응 꺽은선그래프랑 막대그래프를 비교하고 있었어(웃음)"

암튼 꾸준히 주식하면서 엄빠 사업장도 볼 텐데 가끔 팀이 잭이나 자넷에게 "여기 투자한 건 곧 빼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이러면서 미리 예견하면 팀 말대로 갑자기 이슈 터지면서 주가하락 뜨고 이러면 좋겠다 잭은 그럴 때마다 팀 껴안으면서 "우리 아들 정말 대단한데~ 당장 내일이라도 회사 물려줘도 되겠는걸?" 이러는데 팀은 ㅎㅎ 웃으면서 "그래도 아직 아빠는 못따라가는걸" 이렇게 대답했으면.. 좋겠다....(왜 갑자기 눈물이?ㅠ)

머... 시간 지나고 로빈이 되면서 한동안은 주식에 신경 쓸 시간도 없이 바쁘게 지났다가(이 시기에 자잘한 거 다빼고 우량주만 넣음 참고로 미국 우량주 중 하나는 웨인전자ㅋㅋㅋㅋ 아님 웨인콥스라든가 아니다 어쩌면 심플&고급지게 wayne?) 적응하고서 다시 주식공부도 시작할듯 근데 단타는 못할 거 같다 넘 바빠가지고 단타하려고 의자 앉아있는 시간도 아까워서ㅋㅋ 장투랑 스윙만 할거 같음

글고 보고 싶은 게 있음 나중에 웨인기업의 사장인 팀 웨인으로서 주주총회 하는 것도 보고싶고 글고 세력 전략 세우는 팀ㅋㅋ 보고싶음 웨인타워 꼭대기 사장실에서 회장님의자(ㅋ)에 앉아서 의자 한바퀴 돌리며 전화 딱 걸면서 "##기업 내일 오전 7시" 이러는거ㅋㅋㅋㅋㅋ 그리고 낼 7시에 「충격 ##기업서 발표한 신소재, 알고보니 데이터 조작으로 밝혀져」 이런거 뜨고 주가폭락하고ㅋㅋ 아 이러니까 너무 팀 웹소 재벌가 흑막 도련님 같잖아 그치만 데이터 조작한 그 기업이 나쁜걸??ㅎ

아니 근데 팀 이러면 진짜 무서울듯 ㄹㅇ 팀 같은 인재가 기업으로서 시장에 참여한다? 이제 세계경제는 ㄹㅇ 보이지 않는 손에 의해 좌지우지되는거임... ㅋㅋㅋㅋ 그래도 팀 좋은 벤쳐기업들은 팍팍 투자하고 웨인으로 데려오려고 할수도있고..(아니 근데 대기업의 횡포인가이것도?) 갑자기 매운맛됨

사장님 팀 주시오... 티미.. 현판에서 태어났으면 분명 웃는낯으로 손잡는데 뒷면에선 언제라도 상대가 잘못된 길로 가자마자 내 이럴줄알았지 하고 숨긴 발톱 드러낼 상... 주인공의 재벌집 도련님 큰 전력 투탑 주인공 주연상... 주인공이면 세계기업 손아귀에 넣을 상...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