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언레후를 읽었다
드디어! 말로만 듣던!
그렇지만 원문으로! 며칠 걸려서!

일단 표지부터ㄱㄱ

 

☞여기서 나온 모든 코믹스 컷은 dc공앱에서 결재해 코믹스 보다가 이건 저장해야해! 해서 저장한 장면입니당☜

그림스포주의! 스토리 스포주의!!! 대사 스포주의!!

스포가 많지는 않지만 아무것도 모른 채 코믹스 읽으면서 느낀 여러 포인트 같은 게 좀 있는 거 같아요...! 그러니까 주의..!

일단... 영어로 읽었다. 정말인지, 많은 단어들을 만났는데 제대로 안 외워서 맨날 까먹음...ㅠ 암튼 덕분에 부정적인 단어들 좀 많이 눈에 익은듯ㅋㅋ큐ㅠㅠ

 

레드후드 제이슨! 코믹스를 보면서 첫번째로 감탄한건 작화다. 작화 너무 좋아! 너무 좋아!! 몸이 아주 완벽하고 어우 전투씬 넘 대박이었어
위 컷만 해도 할말이 많다 가죽자켓 주름표현에서 아주 감탄을 하고 헬멧작화가 와, 진짜 헬멧 깔끔하고 잘생겼음ㅋㅋㅋ 딱 저런 헬멧이 좋아

이 컷 진짜ㅠㅠㅠ 너무 작화가 좋다 이런 부분들 너무 좋았어ㅠㅠ 저 위로 점프하면서 총을 쏘는 몸놀림이 진심ㅠ 제이슨 다리부분 봐 너무 섬세해ㅠㅠ 이런 포인트까지 다 있는게ㅠㅠ 작화 너무 좋았다..

그리고 그냥 좋았던 부분. 그냥.. 몰라... 이부분 좋더라 제이슨 말투 생각나기도 하고, '그래서 너 쟤네 쓰러트리고 싶어?' ㅋ큐ㅠㅠ 좋아 (같이 나쁜 녀석들 때릴래?) 하는 느낌이라서 좋았다 그리고 여기 헬멧작화ㅋㅋㅋㅋㅋ 뻘하게 웃겼음 민둥민둥한 레드후드 헬멧ㅋㅋㅋ

그리고 초반부에 딕이랑 브루스랑 같이 다닌 거 좋았다ㅋㅋ 딕 여기서는 꽤 밝게 나오는 편인데 개인적으로 독백칸에 나온 딕 속마음 묘사가 너무 인상깊었다. 일부러 밝게 표현하는? 좀더 활발하게 말하는? 그런 이유에 대해서 나왔는데 딕ㅠㅠ 딕의 이런 면모 너무 좋아 '배트맨은 나에게 조용히 하라고 말한 적이 없었다' ←이 부분이 진짜... 너무 좋음. 브루스도 사실은 딕의 재잘재잘거리는 말을 계속 듣고 있었던 거. ㅠㅠ 진짜 싫거나 방해됐으면 조용히 하라고 했겠지. 근데 말하지 말라고... 말 안했다는게.... 😂😂😂
아 근데 저 컷에는 조용히하라고 말하네ㅋㅋㅋ 암튼 독백칸 너무 인상적이었다

하... 진짜... 브루스가 배트맨으로서 단서를 찾기 위해 다른 히어로들 만나고 다닌 장면들도 인상깊었다 여기 진짜 너무 좋아 ㅜㅠㅠ 제이슨의 생존에 대해 어렴풋이 이미 깨달았지만, 그걸 그냥 믿을 수 없어서. 명확한 단서 없이는 믿을 수 없어서. 막 죽었다 살아난 히어로들이나 오컬트나 마법에 대해 아는 히어로들에게 찾아가는데... 진심... 너무...ㅠㅠㅠ 좋았고, 브루스의 절박함도 같이 느낄 수 있었고... ㅠㅠㅜㅠㅠㅜㅜㅜㅜㅠㅠㅠㅜㅠ😭😭

그리고 결국 둘은 만나지.



갠적으로 이컷 너무 묘사가 대박이라고 생각함 눈을 보세요. 눈묘사 미쳐버려 내가다미쳐미쳐 빗줄기 눈에 맞아 눈가 타고 내려가는데 그림자에 의해 마치 눈물이 내리는듯한 그 묘사. 여기 보고 진심 감탄함

정말인지 제이슨과 브루스의 관계가 너무 복잡하다. 애증이지 애증. 제이슨 입장에서는 애증으로 보이고... 배트맨과 로빈으로서 함께 했던 그 나날들을 절대 잊을 순 없지. 그렇지만 자기를 죽인 조커를 그대로 놔두었다는 것에서ㅠㅠ 제이슨이 분노를 느낀 걸 이해 못하는 건 아니다. 내 원수를 아직까지도 활동하게 하다니. 심지어 그는 고담의 히어로인데. 거기에 아버지인데. 충분한 힘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죽이지 않는다고 해도 적어도 더이상 그와 같은 피해자들이 안 나타나도록 하려면 할 수 있을 텐데... 맨날 잡아다 아캄 넣어도 탈출하니까ㅠ 결과만 보자면 바뀐 게 없으니ㅠㅠ 제이슨 입장에서 열불터지는거임ㅠ
그치만ㅠㅠ 브루스는 선을 넘지 않으니까... 잡아다 넣기만 하지 살생에 대한 판단은 안하려고 하는 느낌임... 고담 사형제도 왜 없는 걸까...?

브루스 입장은 어떻게 할 수가 없는, 이미 한번 잃어버린, 그래서 내가 저 아이에 대해 어떻게 할 수 있을까 생각하게 하는... 그런 입장이라고 생각한다. 막긴 막지만 계속 당하고 쫒아가는 모습에서 그런 거 느낌ㅠㅠ ㅜㅠㅜㅠㅠ 복잡해복잡해

이 장면. 위에 제이슨이 뭐라뭐라 말하는데 좀 중요부분이라서, 자르고 설명만 하자면.. 그리고 그를 지옥으로 보낼거야 ←여기서 그는 조커다.
제이슨이 브루스에게 만약 조커가 브루스를 자기처럼 만들어놓고 죽였다면 난 그를 지옥으로 보냈을 거야 하는 그런 장면임.

미쳐진짜

제이슨!!!제이슨!!!!!제이슨!!!!!!!!!!!!

ㅠㅡㅠㅡㅠㅜㅠㅡ흑흑흐규ㅡㅜㅜㅜㅠ

하.. 그 유명한 탈출 장면이랑, 허쉬부분 뒤에 나온 거랑... 진심 너무ㅠㅠㅠ 정말 끝에가선 쉬지 않고 끝까지 달렸다

사소하지만 놓칠 수 없는 포인트들도 넘 많아서 좋았어...ㅠㅠ 흑흑 알프레드 회상부분 진심ㅠㅠ 😭

제이슨.. ㅠㅜ 더 알게 되어서 좋았고...
ㅠㅠ 이런 과거가 있지만... 그래도 나는 제이슨이 브루스랑, 뱃팸이랑 같이 지내는 게 좋아..ㅠㅜ 그런데 이거 보니까.. 진짜ㅋ큐ㅠ 뇌피셜이긴한데ㅋㅋ 새삼 다시 잘 지내게 되기까지 엄청 힘들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ㅋㅋ큐ㅠㅠ 언레후 이후에 행적 들어보면 아주 가관이 아니던데... 뱃앤롭1 때도 진심ㅋㅋㅋ 잊을 수가 없지.. 나 코믹스 제이슨 그걸로 처음 만났었는뎈ㅋ큐ㅠㅠ 프리런치 계속 갔으면 사실상 친해지기 어려웠을 것 같음 진심으로... ㅠㅠㅠㅠㅋ큐ㅠㅠㅠ

어쨌든, 제이슨

널 더 이해하게 되어서 좋았다 응 좋았어...ㅜ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