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단 책인증
아나 알라딘.. 2권 모서리 구겨져서 접힌 흔적 남은 상태로 옴... 하 2천원 아꼈다가 책 구겨졌는디 어차피 중고로 팔것도 아니고 그냥 가질려고... 다시 왔다갔다 하기도 귀찮다 얘네는 진짜 책을 어떻게 관리하는거야ㅡㅡ

암튼ㅠㅠ 리버스 팀을 만났음... 물론 영저에서도 봤지만 영저는 좀 성격이 다르니 논외로 치고

근데 팀 보려고 샀다가 배트우먼-케이트, 스텦, 캐스 치인거 실화? 존좋ㅠㅠㅠㅠ 나 하퍼도 관심생겼어 뉴오이에서 등장한 캐릭터로 알고있는데 오리진 보고싶다

일단... 네... 재밌네요 재밌어ㅜ 그리고 여러 애들 알게 되어서 너무 좋고ㅜㅜ 배트우먼-케이트 잘 몰랐는데 디코 통해서 관심생김ㅠㅠㅠㅠ 진짜로ㅠㅠ 아니 디코 성비도 좋아 여캐는 케이트 스텦 캐스 +하퍼(아마 3권부터 자경단 복귀할듯?? 멋지게 생겼으) 그리고 남캐는 브루스 루크 클레이페이스 팀(2권부터는 없지마뉴ㅠㅠ) 1대1임 아니 근데 진짜 케이트 너무 멋진 거 아니냐고

아아아ㅏㄱ 진짜로 배트우먼 잘 몰랐는데 오리진까지 디코에서 다뤄주니까 너무 좋다 진짜 그리고 드라마에서 여자가 한 일을 남자가 가로채지 않게 하겠다 인가?? 그 문장이 진짜 원작고증 대박이었어 아니 진심ㅠㅠ 케이트 아버님... 비록 착한분은 아니었지만... 암튼 배트우먼은 배트맨 밑에 있을 자가 아니다 (이런 늬앙스의 말) 라고 말하는 거 보고... 와아 진짜 솔직히 좋았어ㅋㅋㅋ 그래 배트맨은 너무 고집불통에 소통꽝이긴 해... 아니 배트우먼 진짜 좋은데... 배트맨과 동등하고 어떤 면에서는 그보다 더 뛰어난 고담의 자경단ㅠㅠ 케인 가훈도 진짜 너무 좋고 협력ㅠㅠ

그리고ㅋㅋ 브루스랑 케이트 사촌관계인거... 관계성 치인 거 같..은..데.... 컾링 말하는 게 아니고 (미쳤습니까 휴먼 참고로 둘은 사촌이고 케이트는 퀴어임) 가족 관계에 치인 거 같늠... 아나 둘이 동등한 위치에 사촌관계에 고담을 위해서 팀업도 하고 그리고 브루스 자기가 혼자 다 해결하려는 거 케이트가 알아서 막 태클걸고 비판하는 거 너무 좋은 거 아님? 진심 브루스에게 부족한거 케이트에게 있는 거 너무 좋다 아니 진심으로ㅜㅜ 케이트 진짜 인간답게 멋있어ㅠㅠ 언니ㅜㅜ
  거 뭐냐 왜 치였냐면, 배트맨이랑 배트우먼이랑 서로 이름 부르면서 동등한 입장에서 반말하는거에 치였습니더 글고 배트맨이 자기 브루스라고 고백하자마자 케이트가 알고 있었다고 말할 때 브루스 놀란 부분이 좋았어... 역시 배트우먼^^ 암튼 제가 워낙 가족관계성을 좋아해서...ㅎㅎ...뱃팸 사랑해..ㅎㅎ

아 그리고 뻘하게 웃겼던 게ㅋㅋㅋ 케이트가 르네 불러가지고 자기 군대시절 얘기한 겈ㅋㅋㅋ 아.. 진짜 그냥 좋았음ㅋㅋ  분위기 보니까 둘이 사귀다가 헤어진 상태인거 같던데ㅠ 뭐랄까 이런 서사가 아무렇지 않게 나오는게 되게 좋아보였음

그다음은 스텦 얘기를..ㅜㅜ 스텦... 번역이 스테프로 되어서 읽을 때마다 뇌에 일일히 스텦으로 인지하면서 읽었는데... 스텦ㅜㅜ 나 진짜 스텦 서사 찾아보고 싶어죴어..ㅜㅜ 프리런치랑 다르게 여기서는 팀이랑 계속 사귀고 있어서 그런지 하 둘이 꽁냥꽁냥 거리는 것도 좋았는데.. 팀 떠나가지구... ㅜㅜ

3권 4권 5권 6권 7권이 시급하다... 적어도 5권까지는 나와야합니다 읽고있습니까 시공사?? 디텍티브 코믹스 5권까지는 무조건 나와야함 근데 2권씩 정발되잖아? 그러면 34, 56권 정발할텐데 이왕 6권까지 나왔으면 7권도.. 나올법하지 않을까^^ 1권부터 쓴 라이터가 7권까지 썼는데 7권까지 나올 수 있지 않을까?^^ 존버하고 있을거야... 한글로 읽어보니 디텍티브코믹스 영어로 사서 읽을 자신이 없다 왜냐면 디텍티브 코믹스가 7권까지 정발될걸 믿고있으니까..ㅠㅠ 뱃팸 입문용으로 이름 좀 알려졌던데 이건 성공합니다 7권까지 달립시다!!!

암튼 스텦 잘 알게 되었음ㅜㅜ 팀이랑 얘기하고 브루스랑 티격거리는거 귀여우면서도... 너무 좋았는데.. 아 진짜 2권ㅠㅠ 스텦아ㅜㅜㅜ 팀이 나빴다 진짜 (팀: 갑자기?;;) 솔직히 팀... 거의 자기희생 한거나 마찬가지잖아... 너이녀석 여친 놔두고 어딜 죽으러 가...ㅜㅜ (이 행보에 대해 할말 있으나 밑에서 하겠음)

덕분에 프리런치 로빈 코믹스에서 처음 등장한 스텦 서사 볼 마음이 커졌습니다 틴타볼륨123권 사둔거 다 읽으면 로빈 사서 팀 주요서사 하나씩 읽을 예정인디 스텦 나오는 건 꼭 사야지ㅜㅜ

그리고 캐스. 카산드라! 디코를 통해 처음 만났는데 좋더라고ㅜㅜ 근데 의문인게... 오펀이 orphan인 거잖아 근데 이거 뜻 고아 아니야..?ㅠㅠ 캐스.. 왜 이름을 오펀으로 지은거야..?ㅠㅠ 내가 프리런치는 이것저것 검색해봐서 아는데... 왜 뉴오이 이후에 오펀으로 나온건지 궁금.. 리런치 이후에는 뱃앤롭 이터널에서 첫등장한건 알고있음

캐스가 스텦이랑 하퍼랑 친하게 지내는 사이라는 거랑(근데 스텦이 캐스에 대해 말하는 거 번역이 너무 차가운 거 같았음ㅠㅠ 쟤는~ 이라고 번역하기 보다는 그냥 캐스는~ 이라고 번역하는 게 좀더 친근한 느낌인데ㅠ 원문을 모르니까.. 그냥 내생각..) 발레 좋아한다는 거 좀 인상깊었음 특히 발레... 좀 짠해ㅠㅠ 그리고 캐스도 자기 숙소(세이프하우스 같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스텦이나 하퍼 방에 찾아와서 지낸다는 언급 보고 좀..ㅠㅠ 캐스야ㅜㅜ

싸우는 거 너무 멋있고ㅠㅠ 사실 얼굴 마스크는 맘에 안 들지만... 옷은 좋은 거 같아ㅠㅠ 약간 바지의 종아리 쪽 부분이 맘에 들었음 완전히 달라붙는 소재가 아니더라고 근데 편해보이고 기동성있는? 그런 느낌 쫄쫄이 아닌게 더 좋은거같아... 쫄쫄이슈트도 괜찮지만 오펀 같은 느낌의 바지 슈트도 좋은 거 같음

캐스 근데 아쉬운 거는 1,2권에서는 캐스 서사를 잘 알수 었없다는 거..ㅜㅜ 3권 이후에 캐스 다루는 이슈 있다고 들었던 거 같기도 한데.. 하 어쩔 수 없다 시공사 정발하자! 캐스를 더 알고싶다!

그리고 이제 팀 얘기나 좀 해볼까용

일단 네... 프리런치 레드로빈하고는 많이 느낌이 달라ㅋㅋ 레드로빈 코믹스 때는 팀이 좀... 목적을 이루기 위해 일시적이지만 빌런이랑 손도 잡고.. 뭐 그랬었지... 완전히 이제는 자경단 삶에서 떠날 수 없는 것처럼 보였는데
리버스 팀은 대학 고민하고 아직 민간인의 삶으로 돌아갈 수 있는 길이 있다는 게... 조금 낯설게 느껴졌어ㅋㅋ 아 진짜로 프리런치하고는 다르구나 생각함ㅋㅋ 그래도 팀은 팀이었다

net.daum.android.tistoryapp_20190907013036_0_crop.jpeg
0.00MB

배트맨 목을 조르고 싶기도 하다고 당당하게 말하는 거 너무ㅋㅋㅋ

아 브루스랑 팀 관계도 좋았어 일단 리런치 되면서 팀의 로빈시절이 사라지고 레드로빈으로 시작했다는 설정이 있잖음(이게 말이 되냐고 진짜ㅋ..) 근데 1권에서 브루스가 너는 스스로 너가 로빈이 아니라고 생각했겠지만 넌 나에게 있어 로빈이었다 라고 말하는 부분이ㅠㅠ 좋았으..
5권에서 팀 로빈설정 돌아온거 알고 있지만... 진짜 레드로빈으로 처음 시작했다는 설정이..ㅜㅜ 심지어 내가 프리런치 레드로빈 코믹스 읽으면서 팀이 레드로빈 된 과정을 아는데 그걸 리런치에서 이런식으로 퉁친단말이야? 레드로빈 이름을 그냥 이런 식으로..? 라고 생각햤거든.. 암튼ㅠ
뭐 어쩔수없다 5권이 정발되어야지 휴
리버스 팀은 결국 온고잉 팀이니까 프리런치와는 다르게 또 새롭게 알아가고 싶었는데 디코 통해서 좀 알게 된 느낌! 아 이제 영저에서 팀 어떻게 나오는지 보고싶다 참고로 영저 7 사서 읽었음ㅋㅋ 8 나오면 곧바로 사서 읽게 스포 안당하고 팀 새 이름 알거야ㅋ큐ㅠ

그외에 클레이페이스도 알게되어서 좋았고(빌런으로 알고있었는데 이런 서사일줄은 몰랐네 그래 할리도 요즘 히어로쪽에서 지내는데 클페도 할수있다 생각함) 배트맨.. 브루스는 배트맨이었다ㅜ 아아ㅏ 진짜 스텦이랑 브루스랑 대립한거 생각하면 진짜 브루스 그러면 안됐어요 그냥 솔직하게 물어보지 상담을 빙자해서 몰래 취조를 하려고 하다니 진짜 그러면 안됐다고... 그와중에 배트맨에 대해 파악한 스텦이 자기 이런 수법 안통한다고 말하고 나간거... 하...

그래서 결론은 뭐다? 3권 정발이 필요하다!

내용도 꽤 재밌어요 배트맨 패밀리 알고 싶으면 디코 1권 사서 읽어보시길! 1권 사고서 곧바로 2권 시킨 사람이 말함ㅇㅇ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