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감상타래 쓰다가 팀이랑 스텦 나오는 아크 캡처한 컷이 25개나 되길래 그냥 한번에 몰아쓰기로 결정함ㅋㅋ 25컷이나 되면.. 이거 뭐 스포를 안할래야 안할수도 없는 컷수같고ㅋㅋㅋ 프리베터로 하려고 했는데 이미지마다 떠들수가 없어서 결국 티슷켰다

스포주의



이거.. 뱃- 브루스 손이 넘.. 이뻐서 캡쳐함ㅋㅋㅋ 아니 왤케 슬림한거임ㅋㅋㅋㅋㅋ

악 팀 자는모습 흔치않지 당장 캡쳐
브루스 손 짱큼ㅋㅋㅋ 팀 이름 부르면서 어깨 흔들어서 깨우는거 좋다ㅋㅋ

아니 진짜 팀 따로 살아서.. 드레이크가 2층집이라 밑에는 팀 아부지 자고 있을텐데 팀 깨우려고 무단침입해서 팀 방에 들어가서 깨우는 브루스...

확실히 초반 브루스와 팀은 진짜 파트너임 팀은 브루스를 정말 배트맨, 든든하고 의지 가능한 파트너로 보고 브루스도 팀을 배트맨을 보조하는 로빈, 믿을수있는 파트너지만 아직 자신이 보호해야 하는 사이드킥 느낌

그니까 딱히 부자지간 느낌은 아니라는 게 보인다는거야ㅋㅋ 이게 브루스와 팀 간의 관계성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거같음 뱃-로빈 관계 말고 팀과 브루스의 관계만 보면 진짜 옆집 아저씨야ㅋㅋㅋ 가족이 아니라 남임 둘도 서로를 파트너로만 인식함 아직까지는.. 이 시기 배트맨 브루스는 약간 마초적 배트맨 느낌이 강한거같아서ㅋㅋ 가정적 모습은 거의 안보이긴함 그래서 롭4에서 딕이 브루스 혼내기도 했고ㅋㅋ 브루스 잠시 고담 떠났을 때 팀을 사람을 죽이는 미친사람, 낯선 사람(워딩이 정확히는 기억안남 대충 이런 느낌이었음)(아즈라엘 장폴 이때 좀 미쳐있었음)이랑 둘이서 지내게 해놓고 가냐고..ㅋ큐

근데 이때 나이트폴 관련 에피였더라?? 아즈라엘 배트맨이 미쳐서 폭주, 딕이 배트맨 임시직 맡은 부분 이거 나이트폴 영향이더라..
나이트폴 보고싶다... 보고싶다.... 정발본 어떻게하면 볼수있을까.....
암튼 딴이야기 좀 많이 샜다 다시 이어서


으악ㅠㅠ 팀 귀여워
저 복실머리 쓰다듬고싶음ㄹㅇ
아 팀이 배트맨 코스튬 무서워하는거ㅋㅋㅋ 이거 진짜... 진짜.....
론리다잉에서 팀 서커스 사건 본 이후부터 배트맨나오는 악몽 꿨다는 것도 그렇고... 로빈1에서 엄마 돌아간 후 브루스가 팀 안아주면서 위로할때 팀이 점점 브루스를 배트맨 그림자에 빗대어 보는 그 연출도 그렇고...
어릴 적부터 배트맨을 좋아했지만 동시에 무서움을 느끼며 자라온 팀... 로빈이 되어서 배트맨의 파트너가 되었지만 여전히 가끔 두려움을 느끼는 로빈 팀... 아 이거 설명을 못하겠는데 이게.. 뭔가... 좋음
왜 좋을까? 좋음... 모르겠어ㅋㅋ 난 이런 연출.. 이런 팀의 생각이 좋..다.... 팀이라서 좋은건가?!


ㅋㅋㅋㅋ이거 브루스랑 팀임
저거 비행하는거 지난시간엔 팀이 이걸 원치 않았다고 이야기한거 넘ㅋㅋㅋ 이제 지금은 편안함을 느낀데ㅋㅋㅋ 이거 뒤컷 보면 지난번은 딕이랑 함께했다고 나온다 아 일케 코믹스 컷 뒤에서 팀 딕이랑 함께 훈련도 했냐고ㅠㅠ


스텦이.. 스텦이 현재 잡혀있는 상황임ㅠ 저기서 she는 스텦 이야기하는거
난 사실 롭3에서 팀이랑 스텦 팀업할때 스텦이 팀 구해준거 마지막.. 그.. 키스에서 앞의 모든 내용을 까먹을정도로 충격적이라 마지막만 기억하고 있었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
아 팀이 스텦이 자신을 구해준것에 대해 일케 생각하고 있었구나란걸 보면서 깨달음 '내가 모든 희망을 잃었을 때 그녀가 거기에 있었어요' ㅠㅠㅠ 팀.. 진심으로 그날 스텦이 구해준것에 대해서 고마운 마음을 가지고 있었구나.. 내가 너무 커플링적인 시선으로만 봐서 미안해..(??) 맞음 생각해보니 그때 팀 거의 질식사로 죽기 직전이었는데 스텦이 구해줬으니 생명의 은인이나 마찬가지일텐데 난 이걸 까먹어버렸음.. 그 장면보면서ㅋㅋㅋㅋㅋㅋ



팀이 자기 스스로 OH BOY. 라고 말하는거 느낌 좋아서 캡쳐했음

oh boy 우리나라말로 대체하면 오 이런 대충 이런 뜻이겠지? 근데 갠적으로 boy 라는 단어의 어감이 좀 좋은거같음ㅋㅋ 뭔가 소년 느낌이.. 좋더라



스텦 생각을 멈출 수 없는 팀...

나 진짜 팀스텦.. 너무 좋거든요... 근데 이시기 팀스텦 좀 착잡한 마음이 있기도 해...

팀 넌 좀 딱콩 2대 정도는 맞아야해 이노마 여친 정리부터 해!!@ 절대 캐혐발언 아니고요.. 진짜 팀 아리아나랑 아직까진 사귀고 있는 사이인데 진짜 팀 진짜.. 좀 응아차임ㅠㅠ 아 진짜 우리애 좀 벤츠로 만들어주지 지금 어? 나는 팀을 좋아하니까 그냥 흐린눈하고 넘어가는데 아이고 티미야 진짜.. 이소리가 왜 나오냐면.. 진짜 나올만해서 그럼 이뇨속 아리아나가 만나자고 해서 이야기할때 차에서 그냥 졸아놓고는 뭐?? 이놈아 이놈아!! 사실 이시기부터 이제 편집부이든 작가 개인이든 팀스텦 컾으로 점점 이동하려는 기미가 보였는데 일단 롭3 그 장면에서 아 이거 팀스텦 이어줄 기미인가 느꼈거든 근데.. 제발 먼저 연인관계 좀 정리하고 커플링 밀어주라고 제발ㅋㅋㅋ 팀 이짜슥이 증말 후 어리니까 뵈준다.. 그리고 이게 뭐.. 캐릭터 잘못입니까 이렇게 스토리를 진행한 어른들의 책임(?)이 큰거지... 아무래도 옛날 코믹스다보니까 좀 이해하는 부분도 있고 그렇긴 해.. 이런부분은 흐린눈 할수밖엔 아근데 진짜 아리아나랑 관련되어서 바보같은 짓 하는 팀 보면 머리 딱콩 해주고싶음ㄹㅇ 팀 널 사랑하니까 이렇게 훈수두고싶은거야 알지??



쓸데없이 긴말이었구요 이어서 가겠음ㅋㅋㅠ

아빠에게 딕 이름 말하면 아빠가 이해할 정도로 친해진거야?? 그런거야??? 근데.. 도대체 어디에서 그렇게 친해진거야??ㅠㅠㅠ 아니 코믹스 뒤에서 이루어지는 친목 내게도 좀 보여달라고 팀롭에서 드러나는 팀이랑 딕 관계 조금만 보여도 지금 허덕이면서 먹고있는데 하... 좋음ㅋㅋ 근데 아쉬운건 아직 딕을 딕으로만 부르지 않고 딕 그레이슨이라고 성까지 붙이며 풀네임으로 부르는거ㅠ 아직은 그래도 좀 거리감 있는건가 근데 롭4에서 웨인저 세탁실에서 딕이랑 팀 이야기하는 그장면 보면 그래도 좀 친해진거같던데ㅋㅋㅠ 아빠앞이니까 일부러 풀네임으로 부른걸로 알겠음ㅇㅇ 그런거임


다나가 이제 팀 새엄마가 될 기미가 보이기 시작했구요
근데 다나 금발아니었음?? 여기선 흑발이던데 뭐지 염색인가
그게 중요한게 아니야
팀 학교에서 친구들이랑 떠들땐 몰랐는데 지금보니 빨간 와이셔츠 입고있었음ㅋㅋㅋㅋ 아 저번에도 빨간 와이셔츠였는데 팀 학교 사복 빨간 와이셔츠로 통일한거냐고ㅋㅋ 팀.. 조금 톤다운 시켜서 담엔 와인색도 입어줘 알겠지?ㅇㅋ?ㅇㅋㅇㅋ 아 팀 학교에 와이셔츠 입고간거ㅋㅋㅋ 생각하니 넘 좋다 도련님 그자체.. 누가 와이셔츠를 입고 학교를 감.. 그 불편한 와이셔츠를.. 하지만 팀은 드레이크가 도련님이니까ㅎ


팀 와이셔츠 소매 걷은거 좋아서 캡쳐했음
곱다고와 아이고


she saved my life once. i have to return the favor.
팀.. 팀 일케 생각하고 있었구나...

지금 팀롭볼륨5초반까지 팀스텦 서사 정리하면 디코 스텦 첫등장해서 팀이랑 만남(이때 스텦이 팀보고 놀라서 벽돌로 쳤음ㅋㅋ), 스텦이 스포일러로 브루스와 팀과 함께해서 클루마스터 아빠 잡음, 이후 로빈3에서 재등장해서 함께 또 클루마스터 아버지 일행 잡음 근데 팀이 아서 브라운(스텦 아빠:클루마스터)과 트레일러에 갖힌 상태로 콘크리트에 매장 당해서 질식사로 죽을 위기에 처했는데 스텦이 혼자서 어떻게 잘 해결해서 콘크리트 뚫어내고 팀 구해냄 밖으로 나온 팀 질식사 직전이었다가 스텦이 구해준 덕에 공기 중 산소 마시면서 갖혀있던 곳 트레일러 탈출함 탈출하고서 스텦 보고 키스 냅다 때려버림(약간 자기도 모르게 무의식적으로 한 느낌이었음 솔직히 선수급이었다 팀 너 뭐보고자란거임)
그리고 이제 롭5에서 재등장 스텦이 아빠 클루마스터 땜에 인질로 잡혀있는 상태인걸 팀이 알게됨 홀로 스텦 구하게 됨(브루스는 요주인물 지켜보기만 하라고 했던거같았는데 따라가다가 스텦 발견하고 구하기로 결심)

밑 이어서

ㅋㅋㅋ 팀 말 가끔 격하게 하는것도 그나이 10대 소년같음ㅋㅋ

예압...
아니.. 진짜 보면서 느낀게 스텦 저돌적이다 진짜ㅋㅋㅋ
저 like this 이거... 스텦이 팀에게 키스함ㅋㅋㅋㅋ
자이제 윗컷 대사를 읽어보자

어쩌면 내가 너에게 내 삶을 구해준 것에 대한 값을 치뤄줄 수 있을거야 너가 나에게 해준 것과 같은 방식으로 말이야, 로빈
대충 직역하면 이런의미

the same way you paid ME, robin

스텦은 잊지 않았다
팀이 자신에게 키스한 그날을 잊지 않앗다고
팀은 자기가 한짓 다 까먹었는지 how's that? 이러고 있음ㅠㅠ 이 멍충아.. 이거 보니까 팀이 키스한거 진짜 무의식중에 한게 맞나봐... 살아났다는 그 기쁨과 아드레날린에...

암튼 그래서 이번엔 스텦이 팀에게 키스를 합니다
애들아애드라
나 진짜.. 너네 너무 좋은데..ㅠㅠㅠ 어흐흑 팀 너 빨리 관계 정리하고 와 알겠지? 맘편히 파고 싶으니까... 나.. 나 복잡해 알겠지 정리하고 와 어?!! 알겠지

아 암튼 스텦 진짜ㅋㅋㅋ 스테파니 브라운 진짜 너ㅠㅠ 정말 어뜨케 이렇게 말할수있니 진짜 지금 미치겠어 아니.. 대사 하나하나가 주옥같아 진심...
아니 클래식 로빈에 등장하는 스텦 진짜ㅋㅋㅋ 아니 나 둘이 이런 서사 있는줄 몰랐는데 보면볼수록 애들 넘 귀엽고 그러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isn't it ROMANTIC?
앜ㅋㅋㅋㅋㅋㅋ
스텦 노빠꾸임 ㄹㅇ


ㅋㅋㅋㅋㅋㅋ
스텦 말 인정
차에게 레드버드라고 이름지은 팀ㅠㅡㅠ 스텦이 너 네 차에게 이름을 지었구나. 그거 진짜 BOY 같다 이러는거ㅋㅋㅋㅋㅋ
롭에서 차타고 다니는 팀 볼때마다 브루스가 이걸 허락해준게 너무 놀랍고 근데 사실 팀 아빠 잭도 팀에게 트럭 한대 선물해준거 생각하면 이 시대 미국이 청소년 남자애한테 차 선물해주는거 별로 이상하게 생각 안했나봐ㅋㅋㅋ
요즘은 이제 데미안이 자기 배트카 가지겠다고 하면 브루스가 막는 그런 이미지가 있기도 하잖음 이게 한국내에서만 그런진 모르겠는데 암튼 차 운전은 어른들에게 맡기는... 그래서 운전은 좀 크고나서 하라는 그런ㅋㅋㅋ 근데 이때는 ㄹㅇ 노빠꾸 걍 로빈이 개인차 가지고 운전해버림ㅋㅋㅋㅋㅋ 팀 롭5에서 나이 몇이지? 영저1권에선 팀 거의 15살에 가깝다고 언급나오는데 영저가 팀롭5권으로부터 좀더 가야하는 미래니까.. 암튼 최대 이때 14살일거아님ㅋㅋ 만나이긴 해도 어려.. 어리다고ㅋㅋㅋㅋ 아마 14살일거같은데 만14세면 우리나라로 몇이지 15~16세정도인가 그러면ㅋㅋ 아이고 애가 개인차를 가지고 운전을 하고 다니네...ㅋㅋㅋㅋㅋㅋ


스텦 진짜 겁나 쎄다니까
팀이 걍 끌려다님 아주ㅋㅋ 나지막히 스텦... 이러고 이름만 말하는 팀 넘 웃김ㅋㅋㅋㅋㅋ
내게 스텦은 레드로빈, 리버스 디코, 뉴영저 이미지가 강한데 이시기 클래식 로빈 스텦 진짜ㅋㅋㅋ 강렬하다 롭3에선 우리스텦 잘한다 귀여워! 이랬는데 롭5 보니까 언니 미쵸;; 이소리도 좀 남ㅋㅋ 귀엽긴 당근빠다 귀엽고 걍 귀여움은.. 패시브임 ㄹㅇ.. 근데 클래식 디코 첫등장에서도 좀 언니 소리 나긴 했음ㅋㅋㅋ


지붕 위에서 창문을 두고 그 사이로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소년들...
걍 좋음
이 구도가 좋다고
저컷 뒤에 스텦이 팀에게 안으로 들어와도 되는데 들어오지그래? 대충 이런의미로 말하는데 팀 ㄴㄴ 이러고 계속 밖에서 기다림ㅋㅋ

ㅠㅠㅠ자기가 직접 로빈으로 활동해보았으니 나올 수 있는 말이겠지...
뭔가 특별한걸 입을 필요는 없어 스텦.ㅠㅠ

그치만 우리 스텦은 노빠꾸 자경단이라구요^-^
아 진짜 스텦 넘 발랄해서 좋아ㅋㅋㅋㅋㅋ
팀 손으로 이마짚 하고 oh boy. 말하는것도ㅋㅋㅋㅋ 아 그치그치 누가 우리 스텦을 말려 하고싶은거 다해 우리 스텦짱


그리고 가자마자 브루스-뱃에게 거절당하고 바로 이컷으로 이어짐
순간 브루스 표정 넘 험악해서 쪼끔은 놀랐음..ㅎ 완전 단호하게 거절하더라ㅋㅋㅋㅋ
하여간 브루스.. 로빈 데리고 다니는 시점에서 이미 10대 애들이 슈트 입고 자경단 일 하는 걸 막을 명목이 사실 좀 떨어지긴 하지만... 근데 그래도 팀은 1년간 훈련 받고 밖으로 나갔는데 스텦은 훈련 안 받은 게 있긴 하니까...
근데 이컷 캡쳐 이유는 브루스 망토 너무 몇갈래로 갈라져서 흩날리는 거 아닌가 싶어서 가져옴ㅋㅋ 저건 넘 심한거 아니냐고ㅋㅋㅋ 저 망토 사이로 팀이랑 스텦 들어가도 자리가 남겠수다ㅋㅋㅋ


'BARK'
브루스에게 짖다 란 워딩을 쓰는 스텦
디코 안본지 좀 오래됐는데 생각해보니 디코에서도 팀실종 이후로 브루스랑 대판 싸우고 나가서 혼자 활동했지 디코에서도 할말 할것 다하고 다녔네ㅋㅋ 암튼 이시기 롭팀은 진짜 브루스가 '명령'을 하면 순응하고 좀 order 로 따르려는 느낌이 있는데(그러다가 이제 무슨일 터지고 단독으로 행동해야 될 상황에서는 단독으로 행동하는) 스포일러 스텦은 첨부터 단독적인 이미지가 크다 난 네 산하가 아니야! 내게 명령하지마 이런 느낌




팀이랑 브루스랑 비슷한말 하는거 돌려까는 스텦
근데 난 팀이 브루스 판박이로 말했다는게 좋아서 가져옴ㅎㅎ..
아 레드버드 볼때마다 너무 기분이 이상하다 애들 이렇게 차 운전하고 다녀도 괜찮은거냐 클래식 영저에서도 차 타고 다니던데 비록 청소년이라도 히어로면 되는 거냐고ㅋㅋ 언마스크드 아크 쯤으로 가면 오토바이로 바뀌던데... 잠깐 오토바이도 이름이 있었나?? 레드버드 낯설지가 않은데? 이따 찾아봐야겠구만




이런 말... 어쩌면 상투적일 지도 모르지만... 그치만 난 이런 대사에 넘어가버린다...

huh 다이아몬드는 여자들의 베스트 프렌드지.

이 대사가 대사만 보면 그냥 그런 대사지만 여기서 중요한건 스텦이 겁나 큰 핑크 다이아몬드를 '던져서' 범죄자를 쓰러트리고 나서 그 범죄자 확인하면서 하는 말이라는거임ㅋㅋㅋ
능력도 좋아 진짜 하고싶은거 다해 울 스텦 ^-^



암튼 스텦이랑 팀이랑 이제 범죄자 일당 다 잡고 스텦 블랙게이트 가서 이 일의 원흉 아빠 싸대기 냅다 갈겨버리고(캬 사이다!) 끝남 마지막에 30분 면회라고 말하면서 클루마스터가 자기 꺼내달라고 하는데 거절하고 잡지보는 간수보고 센스가 있구만 싶었음ㅋㅋ 아서 브라운은 30분 동안 스텦에게 좀 맞아봐야 함 지 딸 인질로 잡히게 걍 놔둔 거나 마찬가지여서,, 스텦ㅠㅠ 가정사만 보면 참 그렇지만.. 그래도 꼿꼿이 굳게 서 있는게 진짜 멋진 느낌 스포일러 슈트 직접 재봉해서 입은것도 그렇고... 넘조아


솔직히 꿀잼이었다 롭5 여까지 읽으니까 80쪽이던데 이 아크 하나만으로도 롭5 볼 가치가 있었다 으악 애들아 나 너네 진짜 좋아하는듯 움직이고 떠들고 독백하는 그 모든걸 다 포착해서 컷단위로 주접떨면서 보게 된다고... 재밌어.... 우리애들이 일케 움직인다고요

재밌었고 뒷 이야기는 이제 아마 다시 타래로 잇던가 할거같음ㅋㅋ 팀이랑 스텦 나와서 좀 자세하게 풀어봤고 그외에는 타래로 조금씩 감상하지 않을까 생각(이러고 또 뭔가 터져서 수많은 캡쳐와 함께 티슷을 찾게 되는데)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링크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